[제품 사용리뷰] 내돈내산 아이 수면등으로 좋은 이케아 블로빙아드 거북이 LED벽부착등 사용리뷰

2024. 2. 27. 09:53제품 리뷰

반응형

 

 

아이방에 수면등으로 간접조명이 필요해서 그동안 작은 스탠드 조명을 놓아봤는데 협탁 위에 두어야 해서 자리도 차지하고 무엇보다 아이가 호기심에 조명에 자주 관심을 보여서 만지다가 다칠 염려가 있었어요.

 

그래서 다음으로 선택한 게 Tapo LED Strip으로 조명 밝기 조절을 하면 사용했지만 눈이 부신 느낌이 있어서 아이를 재우려고 할 때 불편하더라고요.

 

그러다 이케아 매장에 방문했다가 거북이 수면등을 보게 되었는데 크기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벽에 걸 수 있어서 공간 차지도 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이의 의견을 물어봤는데 구름이나 하트와 같은 모양도 있었는데 거북이가 제일 좋다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품소개

부드러운 빛이 아이의 눈에 부담이 가지 않아 야간 조명으로 사용하기 좋고, 블로빙아드 컬렉션의 다른 제품과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에요.

 

110 루멘 전구로 15W 백열전구의 밝기와 거의 동일하다고 하고, 전구의 수명은 약 25,000시간으로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어요.

 

벽면에 조명을 설치하고 나면 전선이 아래로 길게 연결이 되는데 이 전선을 아이가 감겨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서 전선을 벽에 고정할 수 있는 브라켓이 있어요.

 

치수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드 길이: 2.0 m

높이: 7 cm

길이: 25 cm

폭: 18 cm

┃제품언박싱

제품 사이즈는 아담하니 딱 제가 만족하는 사이즈였어요. 제품이 심플해서 언박싱은 정말 순식간에 했어요.

 

 

제품 구성은 LED 조명, 거북이 케이스, 전원아답터, 전선, 전선고정용 브라켓(양면테이프 포함)으로 되어있어요.

 

┃제품 설치 및 사용 리뷰

조명을 벽에 고정할 때는 나사를 이용해서 부착하는 것이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벽에 나사를 사용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U자형 꼭꼬핀을 이용해서 부착을 했는데 깔끔하게 부착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먼저 LED 조명이 부착되어 있는 플라스틱 분의 구멍 간격에 맞춰 벽에 꼭꼬핀을 꽂고 LED 조명을 벽에 고정한 후 전선을 LED 조명에 연결하고 거북이 케이스를 끼워주니 쉽게 연결이 완료되었어요.

 

전선 중간에 똑딱이 스위치가 있어서 편하게 켜고 끌 수 있어요.

 

 

조명 밝기도 너무 밝지 않아서 수면등으로 사용하기 좋았고, 무엇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잘 구매했다고 생각했어요. LED 조명이라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한동안 수면등은 블로빙아드로 정착 가능할 거 같네요.